서산시, ‘학습부르미 배달강좌’ 운영으로 평생학습 기회 제공
공예부터 외국어까지 77개 강좌, 19개 학습팀 모집
충남 서산시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하반기 학습부르미 배달강좌’ 학습팀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학습부르미 배달강좌’는 학습팀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전문 강좌를 지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총 77개 과정으로 △공예(뜨개, 원예 등) △미술(수채화, 캘리그라피 등) △음악(난타, 풍물 등) △외국어(중국어, 일본어) △교양(큐브, 바둑)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강좌 신청은 7명 이상의 서산시민으로 구성된 학습팀이 8월 13일부터 23일까지 서산시 평생교육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k1002@kore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습팀에 선정되면 강좌당 최대 20시간의 수강료를 지원받게 되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학습팀이 부담해야 한다.
성기영 서산시 평생교육과장은 “학습부르미 배달강좌가 평생교육 소외지역의 경계를 허물고, 학습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신청 양식 및 강좌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 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산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660-3058)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학습부르미 배달강좌’는 서산시민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통해 자아실현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