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6천8백여 명 방문 속 성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철저한 안전 관리로 큰 호응 얻어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6천8백여 명 방문 속 성료

충남 서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 총 6천8백여 명이 방문했으며,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지난해에 비해 4백여 명이 증가한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특히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가 3천2백여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순 관람보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즐기는 방문객이 많아졌음을 의미한다.

행사 기간 동안 서산버드랜드 실내에는 물놀이장과 조류 관찰 체험을 제외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배치되어, 무더위 속에서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물놀이장에 사용되는 수돗물을 매일 교체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로 관광객들의 안전을 보장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산 시민뿐만 아니라 제주특별자치도 단체 관람객 등 타 지역 관광객들도 다수 방문하여, 서산버드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독일에서 가족을 만나기 위해 방한한 크리스티안 씨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남겼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 소장은 “다양한 곳에서 방문해 주신 관광객들의 열띤 성원으로 서산버드랜드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의 전국적인 인기를 실감했다”라며,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오는 10월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을 준비하여 천수만의 아름다운 생태계를 알리기 위한 행정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